본문 바로가기

세계 음식 정보/건강 음식 정보

배달 음식으로 시킬만한 다양한 것들

배달 음식들은 다양하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오늘도 행복한 하루입니다. 늦은 시간에 집에 오면 막상 밥을 차리기도 귀찮고 그래서 배달 음식을 자주 시켜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혼자 사는 집의 경우에도 배달로 음식을 시키는데 어떤 것들이 과연 있고 추천해드릴만한 배달 음식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족발

족발은 돼지의 다리를 양념한 다음 국물에 삶아내어 썰어둔 고기 음식입니다. 통다리를 직접 삶아 먹는 재미가 있는데요. 일반 음식점에 가면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집에서도 배달 음식으로 간편히 먹을 수 있습니다. 쫄깃한 껍질이 생명인 이 요리는 안시켜먹을 수가 없겠네요. 

 

피자

드넓은 도우에 다양한 토핑들을 넣어서 즐겨먹는 피자도 배달 음식으로 적합합니다. 바리에이션도 다양하고 브랜드도 많아서 쉽게 질리지 않는 음식인데요. 하루는 불고기피자를 먹거나 어떤 날에는 페퍼로니 피자를 먹는 등 다양하게 입맛을 즐기다보니 쉽게 질리지 않고 다른 음식들은 거들더 보지 않은 적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물론 건강 상으로 자주는 먹지 못하지만요. 전국에 체인점이 수두룩하여 배달 음식으로 자주 먹는 피자도 추천할만한 합니다.

 

 

치킨

집에서 축구경기를 볼 때나 무언가에 몰입하는데에는 빠질 수 없는 배달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인들이면 누구나 다 사랑할만한 음식인 치킨인데요. 치킨은 피자ㅘ 같이 여러 부류가 있어 다양한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어서 만족스러울만한 배달 음식입니다. 치킨은 간장 치킨, 양념 치킨,후라이드 치킨 등 맛이 각각 다른게 특징인데요. 기름지면서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게 일품인 이 음식은 음식 정보에서도 빠질 수도 없고 추천하는 항목에서도 당연히 제외할 수도 없는 그런 존재입니다.

그 외에 다른 음식들

당연히도 많겠죠. 그 외에 배달 음식으로는 자장면, 짬뽕, 탕수육, 분식(떡볶이, 순대, 튀김 등), 찜탕, 한식, 일식 등이 있습니다. 2019년 통계 자료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배달음식은 바로 치느님이라 불리는 치킨인데요. 역시 이 음식의 인기는 사그라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 인기 많은 것은 중식으로 특히 한국식 중화요리를 많이 즐겨먹는데요. 물론 요즘에는 중국 본토 음식인 마라탕까지도 배달음식으로 나와서 그것 조차도 사먹는 사람들이 있답니다.

 

또한 연령별로 살펴보면 20대는 치킨, 30대는 족발이나 보쌈, 40대는 자장면이나 짬뽕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배달음식의 장점으로는 음식하기 귀찮을 때나 밖에나가기 귀찮을 때보다 상대적으로 편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물론 장점이 있는 것 만큼 단점도 있죠. 바로 배달수수료가 좀 든다는 겁니다. 배달원의 인건비나 여러 사항을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이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 볼 수 있죠 그리고 한가지 더 문제가 있는데 요즘 최근 들어서 배달 직원이 몰래 음식을 빼서 먹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내 돈으로 사고 먹는 식품을 뺏어 먹는다는 거 자체가 불쾌할 수도 있는데요. 이런 새로운 단점도 있지만 요즘은 업체에서 단속하는 분위기가 강하다고 하니 그나마 안심하고 시켜도 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시켜먹으면 건강 상에도 문제도 있고 그러니 가급적이면 진짜 급할 때나 찾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