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음식 정보/건강 음식 정보

암 예방에 좋은 음식 알고 먹어야 약이 된다.

암 예방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는가?

요즘 들어 각종 암에 걸려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현대인의 가장 큰 적은 암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항암치료제를 맞아도 제대로 낫질 않고 오히려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이니 뭔가 가슴아픈 현실이기도 합니다. 고치기도 어려운 난치병인건 사실이지만 암 예방을 위해서는 그에 따른 적절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암 예방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요. 물론 음식만 잘 먹는다고 해서 예방 또는 완쾌된다는 절대적인 보장은 없습니다. 허나 예방의 가능성을 점차적으로 늘리는 것에 도움이 되고 무엇보다도 이런 점이 중요하기도 해요.

 

반드시 먹어두면 좋은 항암 읏식은 무엇이 있는지 아래에 설명하도록 할게요.

 

 

베리류

첫번째로 추천해드릴만한 항암 으식으로는 베리류가 있습니다. 베리류는 달달하면서도 아삭아삭한 식감을 만들어 내어 많은 사람들에게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과일류입니다. 여기에는 향균,항암,바이러스,항알레르기 등의 효과가 다양히 존재하고 있는데요. 그런 효과를 만들어내주는 성분이 폴라보노이드 라고 합니다. 

 

폴라보노이드가 풍부한 베리류는 체리,,크렌베리,블루베리,산딸기,블랙베리 등이 있어요. 이런 베리류들이 항암 효과를 내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먹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인데요.

 

 

마늘

의외로 식재료로 흔히 쓰이는 음식인 마늘도 항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여러 암센터에서 밝힌 바로는 마늘에서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이 종양 즉 암의 발생을 예방하는데에 큰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알리신은 몸 속에 쌓여있는 발암물질을 해독하면서 암의 생성과 발달을 제어해주는 역할을 하는 고마운 성분인데요. 음식의 맛을 살리기 위해 재료로 투입하는 마늘도 항암 음식으로 써먹을 수 있다고 하니 참으로 일석이조 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 뿐만이 아닙니다. 마늘은 항암 효과 뿐만 아니라 파이토케미컬이라는 또 다른 성분이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이 몸 속에서 질병을 일으키는 것을 막아주는 면역성 물질의 역할도 해준답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될만한 식품이네요.

 

 

시금치

뽀빠이가 먹으면 몸에 힘이 돋아난다는 전설의 식품 시금치도 알고보면 항암식품의 역할까지도 해주는데요. 시금치는 엽록소와 카로틴이 풍부한 항암식물이니까요. 시금치의 이러한 역할이 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그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주기까지 하는데요.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물질인 코엔자임 큐텐 뿐만 아니라 철이나 엽산 비타민 등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고마운 야채입니다.

 

녹색 식물 중에 먹으라고 하면 그 중에 시금치도 포함시켜놓는게 좋아요.

그외에 도움을 주는 항암 음식

암 예방에 도움을 줄만한 음식들은 차고 넘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잘못먹으면 독이 되기때문에 유심히 살펴보면서 먹어두는 것이 건강에 좋은데요. 섬유질은 음식의 소화를 돕는데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지만 단순히 이 뿐만 아니라 발암물질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는 데에 도움을 준다네요.

 

 

또한 요거트에 들어있는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유댕불내증을 고쳐주는 역할에다가 결장암까지 에방해주는 두마리 토끼를 잡는 역할을 하기까지 한다네요. 

 

이렇게 알고보면 다양한 암 예방 음식들의 대한 정보를 알 수가 있는데요. 아까 전에도 말했지만 무조건 적절히 먹어두는 것이 중요하고 문제가 발생할 시 의사하고 상의해서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더 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