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음식 정보/건강 음식 정보

양배추 즙의 놀라운 효능 알고 먹으면 좋다.

 

잘못된 식습관이 나의 몸을 망친다, 이를 고치기 위한 음식은 양배추 즙

 

요즘 많은 현대인들은 식사시간이 되면 항상 국에다가 밥을 말아먹은 다음에 거기에다가 반찬까지 먹게 되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음식 습관은 배를 채우는 것에는 좋지만 나트륨이 과다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하루에 먹어야 할 나트륨의 권장 섭취량을 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맵고 자극적이고 짠 음식들을 찾게 되다보니 위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운데요. 이런 방식의 음식을 계속 즐기다 보면 나의 건강을 해칠 수 있고 따라서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을 멀리 피해야 한답니다.

 

현대에 들어 많이 양산되고 있는 다양한 가공식품에도 나트륨이 과도하게 들어있어서 이 역시 질병에 걸릴 위험을 높여주는데요. 위에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 과연 어떤게 우리의 위를 지켜주고 위암이나 여러 위험한 질병의 노출을 막아줄 수 있을까요?

 

정답은 양배추 입니다. 양배추로 꾸준히 섭취해줘야 위 점막을 보호해 위암을 예방하는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양배추 즙으로 만들어 꾸준히 먹어둬야 하는데요. 

 

오늘은 양배추로 만든 즙이 왜 위에 좋은지에 대해, 그리고 유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 좋은 양배추 즙

양배추 즙의 다양한 효능

양배추는 서양에서 요구르트, 올리브와 함께 3대 장수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식품입니다. 소화를 도와주는 디아스타아제, 펩신, 트립신이 들어 있어 천연 소화제라는 별명까지 있을 정도인데요. 

 

양배추의 성분인 비타민U와 설포라핀은 위염을 예방해주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위염을 일으키는 균인 헬리코박터 균의 퇴치를 도와주기 때문에 그런 것이죠.

 

이러한 양배추즙을 먹으면 양배추 속에 풍부한 비타민U가 위 점막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충실히 하기 때문에 위염 뿐만 아니라 위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양배추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즙으로 갈아먹는 것이 더 마시기에도 좋고 편하므로 즙으로 만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양배추즙의 부작용 이 것 만큼은 조심하자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도 있듯이 양배추즙도 적당히 먹어야 위 건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데요.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 해도 단기간에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섭취하면 몸에 적신호가 오는건 당연한 현상이지요.

 

갑작스럽게 양배추 즙을 다량으로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오게 되는데요.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섬유소가 과다하게 몸에 들어가 복토이나 설사 또는 복부팽만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 것이 안전 면에서도 좋습니다.

 

이렇게 양배추즙 부작용에 대비하는 것으론는 자기 자신의 체질에 맞춰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수 많은 양배추즙 중에 효능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제품을 골라야하는 안목도 있어야하는데요. 제조방식을 직접적으로 살피고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시판에서 판매하는 양배추 즙 중에서는 단순하게 양배추를 물에 끓여서 만들어 판매하는 제품도 있는데 이런 것은 열에 약한 영양소들이 파괴되어 영양소 함량이 기대에 못미치는 단점도 있기 때문에 전체식으로 제조된 것을 고르는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전체식 양배추즙은 양배추를 겉잎부터 심지까지 잘게 갈아낸 다음에 양배추액과 혼합해서 만드는 방식인데요. 양배추 중에서 버리는 부분이 전혀 없고 그냥 그대로 먹게 되므로 양배추 겉잎에 함유되어있는 식이섬유나 비타민A 등의 영양소까지 완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의 위를 지켜주는 건강한 음식 양배추 즙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분명히 우리의 몸을 보호해주고 면역을 개선시키는 고마운 음식이지만 지나치게 먹으면 과다한 섬유질로 인해 복통이 일어날 수 있으니 꼭 이 점은 명심하고 적절한 양에 맞춰 드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