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음식 정보/건강 음식 정보

자취생들을 위한 간단 요리 BEST 4가지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자취 요리

요즘은 학교 문제나 여러가지의 이유로 자취를 하고 계시는 학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런 만큼 혼자 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알아서 어떻게든 요리를 해야 하는 것이 요구 되고 있음은 물론입니다.

그런데 정작 무엇을 만들려고 해도 내가 요리사가 아닌 이상 경험 부족으로 인해 무슨 음식을 요리해야 할 지 

고민의 늪에 빠지고 있는 분들이 다수를 이룰 정도 인데요.

 

옛날에는 일일히 서적을 구입하면서 배워왔지만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한 세상인만큼 간단하게 검색만 해도 

자취 요리를 쉽게 파악하며 할 수 있는 추세가 현재진행형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취생들을 위한 간단한 요리가 무엇이 있는지 4가지로 요약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볶음밥

온갖 야채 재료만 충분히 있다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자취요리의 대명사 중 하나가 볶음밥이라 해도 무방하죠.

준비물로는 식용유, 참치, 밥, 양파 1/2, 당근 1/2, 소금 1/3 스푼, 계란이 있는데요. 참고로 추가적으로 기호에 따라

참치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볶음밥은 어떤 재료를 넣든 간에 맛이 충분하니까요.

 

우선 양파,당근 등 각종 야채를 썰어서 준비하시고,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야채들을 볶아야 하는데요. 익게 되면 그 다음에는 계란을 투하한다음 다시 볶아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밥과 소금을 넣어서 간을 맞춘 뒤 저어주시고 고소한 식감을 원하면 참기름을 추가적으로 넣으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볶음밥은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남은 재료를 처리할 떄도 손꼽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담으로 한국에서는 찬밥 처리를 위해 이런 요리가 발달되었다는 정보가 있다고 합니다.

계란식빵토스트

계란식빵토스트는 가게에서 식빵 하나와 계란 몇 알만 사더라도 금방 만들 수 있는 매우 간단한 자취 요리입니다.

버터를 넣어준 다음에 게란 두 개를 휘저어준 뒤 식빵에 뭍여주고요. 그 다음에 계란을 입힌 식빵을 버터가 들어간 

후라이팬에다가 앞뒤 노릇노릇 하게만 구워준다면 이렇게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마지막으로 기호에 따라 설탕을 뿌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니면 그런거 없이 케첩에다가 찍어서 드시는 분들도 있으니 이거는 사람마다 개인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먹으면 될 부분입니다.

 

계란식빵 토스트는 서양에서도 많이 먹는 간단 요리 만큼 동서양 막론하고 대중적으로 즐겨 먹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스팸덮밥

이제는 가정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가공식품인 스팸은 한국에서도 인기 많은 육류 상품인데요. 미리 

가공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활용만 한다면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무궁무진한 고기를 덮밥식 요리로 재활용 할 수가 있는데요.

 

스팸 덮밥은 한 통과 밥 1공기가 주 재료이고 다진파 그리고 간장 2스푼, 설탕 1스푼 정도가 적당합니다.

물론 양념장을 제대로 만들어야 맛이 배가 되기 때문에 앞서 말한 간장과 설탕 그리고 맛술을 집어넣으셔야 

하는데요. 술같은 경우에는 약 2스푼 정도 넣어줘야 쓰지도 않으며 적당한 맛을 내줄 수 있어요.

 

이렇게 다 준비하고 나서 후라이팬에다가 들들 볶아주시고 밥에다가 올리면 완성된만큼 매우 간단한 자취 요리에 

손꼽힐 정도로 가성비가 훌륭합니다.

콘치즈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만한 것은 콘치즈입니다. 이 요리는 간단하면서도 옥수수알이 톡톡 씹히면서도

고소한 맛을 자아내기 때문에 자취 요리로 해먹기 좋은데요. 방법은 간단한데, 오븐에다가 옥수수알과 치즈를 얹어 

상황에 따라 완두콩이나 피망 등을 집어넣어 데워주기만 하면 되거든요. 

 

하지만 고소한 맛을 더하기 위해서는 전제조건이 있는데 바로 버터입니다. 팬에다가 버터를 1큰술 정도 집어넣고 

녹인 다음 아까 말한 재료들을 집어 넣어 살짝 볶아줍니다.

 

완성될 경우에는 오븐에다 집어넣으면 완성되는 간단한 음식입니다.

 

 

이렇게 해서 집에서도 간단하게 먹을 수있는 다양한 종류의 자취요리에 대해 많이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간단한만큼 설거지의 양도 줄어들고 초보자도 몇 번만 하다보면 금세 익히기 때문에 정말로 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집에서도 도구와 재료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자취요리 지금 당장 해보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