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음식 정보/건강 음식 정보

오렌지의 다양한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

오렌지의 효능에 대한 고찰

오렌지는 당귤나무의 열매이자 귤속에 속하고 있는 과일의 일종을 일컫는데요. 주황색의 둥근 모양을 가지고 있는 이 과일은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알려져 있는 귤하고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으나 귤보다 좀 크기도 하고 껍질이 두껍기도 하며 다양한 차이점을 보이고 있는데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산이 최대 1.2% 정도 들어있으며 상쾌한 맛이 일품이기도 합니다. 단맛이 매우 강해서 많은 이들에게도 주스로 팔리고 있는 만큼 인기 음식에 해당되기도 합니다. 오렌지는 어떠한 효능을 보이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피부건강에 좋다

오렌지의 대표적인 성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고 있나요? 그것은 다름 아닌 비타민c라고 봐도 무방할 거에요. 이런 비타민c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피부의 색소 침착을 억제시켜주는 것에 도움을 주기도 하므로 이는 당연히 피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과일 중에 하나가 오렌지라고 봐도 무방하지요.

변비개선

오렌지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팩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으므로 이 것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주면서 장운동에 활성화를 준다는 효능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장운동이 개선되면서 배변활동 역시 원활하게 되면서 변비개선에 좋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에 효과가 있다

오렌지는 다른 과일에 비해 비타민c의 함유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기이 위해서는 비타민c 성분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도움이 되며 이러한 이유로 오렌지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환절기때 많이 발생하는 감기라던가 이런 병을 어느정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혈관에 대한 질병에 좋다

오렌지는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혈고나의 작용에 긍정적인 도움을 주면서 깨끗한 혈액을 만들어내는 데 역할을 한다고 합닌다. 오렌지 속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으며 이러한 성분이 콜레스트롤의 수치를 내려주기도 하며 이러한 효과로 인해 혈관질병에  어느정도 개선을 주기도 합니다.

오렌지를 활용하는 법

오렌지의 향기에는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기분 좋은 향기로 인해 그동안 쌓여왔던 스트레스를 어느 정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오렌지를 먹고 난 뒤에는 껍질을 전자레인지에다가 넣고 30초동안 돌려주면 베어 있던 음식 냄새를 제거해주는 데도 역할을 해줍니다. 

 

앞서 말했지만 오렌지 껍질에는 좋은 향기가 나기 때문에 이를 방향제로 응용하는 법도 있습니다. 오렌지 껍질을 볕이 잘 드는 곳에서 5일에서 최대 7일까지 말린 뒤에 믹서기에 갈아서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원하는 곳에 두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향기가 좋은 방향제의 역할까지도 해줍니다.